본문 바로가기

반려견 코이세상

강아지용품후기

1.장난감

 

강아지에게 필요한 몇 가지 추천 장난감이 있습니다. 음식을 넣을 수 있는 푸드 볼이나 속이 빈 뼈 모양 장난감이 그것입니다. 눌렀을 때 삑삑 소리가 나는 장난감은 개의 관심을 끄는데 매우 좋습니다.

이러한 장난감은 여러분이 교육 중이거나 혹은 강아지가 혼자 있을 때 모두 유용합니다.

기능성 장난감(콩, 비지버디 등)은 흥미유발 장난감이라고도 부르며, 행동수정 및 분리불안, 기타 강아지 관련 교육을

위해 사용되는 생고무로 된 속이 비어 있는 장난감으로 현재 제조사별로 다양한 제품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기능성(흥미유발)장난감 사용법

 

1.콩 장난감: 속이 빈 뼈 형태로 만들어진 생고무 제품. 원뿔 모양의 빈 공간에 음식이나 간식을 채워 넣을 수 있다.

제일 안쪽에 가장 맛있는 간식을, 중간 정도엔 중간 맛 정도의 간식을, 마지막 입구 쪽엔 일반 간식이나 음식으로 채우고 꿀 또는 식빵 등으로 막는다. 이것을 얼려주어도 좋다.

소형견이라도 5개 이상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외출 20분 전부터 거실에 1~2개 제공하고, 나머지 3~4개는 각 방마다 숨겨 두면, 강아지는 외출 직후부터 보물찾기 게임에 잿팟 경험까지도 할 수 있다.(분리불안 예방).

강아지가 어릴 적부터 엎드려서 많이 씹게 되면, 잘 짖지 않고 침착하고 얌전한 개로 성장한느데 상당한 도움이 된다.

 

2.비지버디 장난감: 비행접시 모야으로 위 아래로 분리되는 생고무 제품. 분리후 간식을 사이즈 별로 넣고, 닫아준다.

이 제품 안쪽에 치즈 같은 접착성 음식을 발라주얻어도 좋다.

이 제품은 일명 "잭팟" 장난감이라 불리는데, 간식의 배출이 불규칙하게 나오기 때문이다.

따라서 객개가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 중에 하나이다. 처음에는 건드리기만 해도 잘 나오도록 배출구 입구를 넓게,

강아지가 점점 흥미를 느끼면 입구를 점점 좁게 조여준다.

 

3.기타 흥미유발 장난감: 오뚜기모양, 아령 모양, 다람쥐 모양의 콩 장난감 등, 종류별 가가의 특장점이 있는 장난감들이 다수 제품화 되어 있다. 이러한 간식이 나오는 장난감들은 견공들에게 환경적인 풍부화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이로 인해 예상되는 여러 행동학적인 문제들을 예방하거나 해결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된다.

 

 

2.써클(울타리) 또는 베이비 게이트

우리는 어릴 때부터 자식들에게 규칙과 예절을 가르칩니다.

그리고 지킬 것을 요구합니다. 식사 할 때, 인사할 때, 공공시설 등을 이용할 때 등등. 강아지에게도 역시, 가정생활에 필요한 규칙과 예절을 가르쳐 주어야 합니다. 우리가 우리들의 아이에게 가르치는 것처럼 말입니다.

"그저 귀여운 강아지니까." 고 강아지 시절에 아무런 통제를 하하지 않는다면, 강아지는 제멋대로 생각하고 배우고

제멋대로 행동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우리들의 아이 역시 마찬가지겠지요. 해도 되는 것과 해서는 안되는 것을 분명하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강아지 시절부터 가정 내에서의 경계와 한계에 대해서 알려주어야 합니다.

어떻게 알려 줄 수 있을까요? 아이라면 대화를 통해 알려주거나 타이를 수 있습니다만, 강아지에게 이러한 방법은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접근해서 안되는 곳은 베이비 게이트 같은 것으로 완벽하게 통제를 하고,

손님이 오거나 강아지와 여러분이 잠시 쉬어야 할 때를 대비해서 강아지 시절부터 미리미리 울타리에 잠깐씩 넣어 두는 연습을 합니다.

다만 이러한 장소로 행동을 제한할 경우에는 반드시 그 장소 안에 흥미유발 장난감(콩,비지버디 등)을 함께 넣어 주어,

강아지가 그 곳을 재미있고 좋아하는 장속소고 되도록 미리미리 알려(고전적 조건부여)줍니다.

 

(1)강아지의 행동 등을 제한할 때에는 울타리에 둔다. 이 때 이 곳엔에는 흥미유발 장난감 등을 여러 개 두어서 강아지가 재미있고 신나는 장소로 인식하도록 강아지 시절부터 미리미리 연습해 준다.

 

(2)접근해서는 안 되는 곳에는 베이비 게이트를 설치하여 행동에 제한을 둔다. 이러한 제한을 할 때에도 역시 흥미유발 장난감 등을 여러 개 안에 넣어준다.

 

여러분의 강아지와 함께한 시간을 즐기세요. 여러분이 알지 못하는 사이에 강아지는 무럭무럭 자랄테니,

지금 강아지와 함께 사진을 많이 찍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