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 국외 여행

오사카 츠텐카쿠 후기

아베노 하루카스 300 전망대를 구경하고 100년의 영광을 간직한 전망타워 츠텐카쿠에 가보았어요.

츠텐카쿠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 드릴께요.

 

(1)츠텐카쿠

1912년 완공한 뒤 100년 넘는 세월 동안 오사카를 상징해온 전망타워입니다.

당시 유원지였던 루나파크의 입구로써 파리 에펠탑을 모방한 디자인이 세간의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지하1층~지상5층 규모로, 전망대가 있는 4~5층까지는 지하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구조입니다.5층 전망대의 높이는 87.5m. 이 곳에선 아베노 하루카스와 텐노지 동물원, 오사카시립미술관 등 텐노지 일대와 오사카 시내 전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5층 전망대에는 발바닥을 어루만지면 행운이 온다는 '행운의 신' 황금색 빌리켄 상도 설치돼 있으니, 재미 삼아 슥슥

문질러보길 추천드립니다.^^

좀 더 특별한 관람을 원하신다면, 옥상에 설치된 특별 야외 전망대 '천공 파라다이스'로 가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일반 전망요금 외 별도의 추가 요금(500엔)이 있으며, 5세 미만은 입장할 수 없습니다.

 

-츠텐카쿠는 1943년 화재로 인해 한차례 해체되었다가 1956년 재건했습니다.

설계는 2년 뒤 도쿄타워를 완공한 나이토 타추(1886~1970)가 맡았고, 이 때 에펠탑을 모방한 최초의 디자인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밤이 되면 4층 전망대에서 우주를 테마로 한 일루미네이션이 연출됩니다.

3층에는 100년전 신세카이를 재현한 축소 모형과 과자회사 구리코의 아테나숍을 비롯한 각종 기념과자코너가 있으며,

2층에는 추억의 격투 많만화인 근육맨 박물관과 전망 엘리베이터 환승구가 있습니다.

기념품은 지하1층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저녁때의 츠텐카쿠

 

츠텐카쿠에서 한장 찰칵~~^^

 

주소 1-18-6 Ebisuhigashi, Naniwa-ku

오픈 09:00~21:00/ 폐장 30분 전까지 입장

요금 700엔, 5세~중학생 400엔

교통 지하철 시카이스지센 에에비스쵸역/k18 3번 출구로 나와 상점가를 따라 약 180m 직진

홈피 www.tsutenkaku.co.jp 

 

通天閣 [公式サイト]|展望台・タワー|大阪のおすすめ人気観光スポット(天王寺・あべの・新世界エリア)

 

www.tsutenkaku.co.jp

 

(2)츠텐카쿠가 우뚝 선 서민의 유흥가 신세카이

 

츠텐카쿠 아래로 내로라하는 쿠시카츠 가게가 밀집해 있는 유흥가입니다.

츠텐카쿠가 올려다보이는 메인 스트리트에는 대규모 신식 쿠시카츠 가게가 밀집했고, 현지인이 즐겨 찾는 노포 맛집은

좁다란 아케이드 상점가인 쟝쟝오쿄쵸에 모여있습니다.

노약자와 함께이거나 단체 관광객이라면 넓고 쾌적한 메인 스트리트가 좋고, 분위기보다는 전통과 맛에 중점을 둔다면 쟝쟝요코쵸를 추천합니다.

 

*쟝쟝요코쵸?

지하철 도부츠엔마에역부터 츠텐카쿠에 이르는 길이 약 180m의 지붕 덮인 아케이드 구간입니다. 

이름은 과거 이곳에 밀집한 식당들이 호객을 위해 '쟝~쟝~' 샤미센을 연주했던 데서 유래했습니다.

지은 현지 농노인들과 여행자들이 설킨 묘한 분위기의 상점가가 되었지만, 예전 그 시절 어깨춤이 절로 났을 흥겨운 분위를 상상하며 걷는 것도 색다른 재미일 것입니다.

 

*쿠시카츠?

일본식 꼬치튀김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혀가 데일 정도로 뜨겁게 튀겨낸 쿠시카츠를 특제 간장 소스에 찍어 생맥주에 견들이면, 오사카의 밤은 어느새 달콤콤하게 저물어 갈것입니다.

고급 요리 이미지에 가가까운운 도쿄의 꼬치 튀김 '쿠시아게에서 비롯됐지만, 간단한 레시피와 저렴한 가격, 양배추 무한제공, 우스터소스 등으로 무장한 오사카의 쿠시카츠는 보다 대중적인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1929년 쿠시카츠 다루마가 특제소스를 찍어먹는 꼬치뉘김을 개발한 것을 시작으로 이 도시만의 개성 있는 쿠시카츠가 발달했습니다.

가게마다 쏟아지는 다양한 쿠시카츠에 선택장애에 빠진다면, 호불호 없이 누구나 인정한 인기 쿠시카츠부터 도전해보세요!!!!!!! 대표 메뉴 3종은 소고기, 돼지고기, 새우. 그 외에는 닭고기를를 잘게 다져 경단으로 만든 츠쿠네와 아스파라거스,양파, 관자, 떡, 메추리알, 치즈 등을 추천합니다.

 

 

Google maps: 신세카이 상점가

교통 지하철 에비스쵸역 3번 출구로 나와 바로// 지하철 도부츠엔마에역(M22,K19) 

       1번 추출구로 나와 왼쪽 골목으로 좌회전, 지하도를 빠져나가면 신세카이의 대표 유흥가인 쟝쟝요코쵸다.

 

 

*신세카이의 어제와 오늘

1902년 일본 산업박람회 행샂사장 부지로 낙점되면서 개발한 계획지구인 신세카이.

과거 츠텐카쿠 개장과 함께 오사카 최초의 테마파크인 루나파크, 다수의 영화관 등이 들어서며 '엔터네인먼트의 천국'으로 군림했으나,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침체기를 거쳐 지금은 쿠시카츠 거거리와 스스파월드 세계의 대온천 정도가 여행자를 불러모으고 있습니다. 

'국내 & 국외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토여행 리뷰- 키요미즈데라  (0) 2019.10.10
부산맛집-수영엘올리브 리뷰  (0) 2019.10.10
부산맛집-광안리수정궁 리뷰  (0) 2019.10.08
오사카 2박3일 여행후기  (0) 2019.10.08
오사카여행 Best3  (0) 2019.10.07